[Main Projects]/[SYNAPSE] (1) 썸네일형 리스트형 [SYNAPSE] 여러분은 무슨 목적으로 기록하시나요? 어쩌면 그 기록은 이미 죽었을지도 모릅니다. 👋 지금까지의 기록은 죽었다.기존 기록의 의미와 가치저는 노션을 7년 동안 사용했습니다.매일 새로운 노트를 생성했고 새로운 기록을 남겼습니다.저한테 기록은 작성하는 것만으로 오늘도 무언가 성장했다는 성취감을 주는 도구였습니다. 그러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노션이 갑자기 서비스 종료를 한다면 어떡하지?'정말 의미 없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런 일이 일어날 확률은 매우 낮죠...근데 이어서 든 생각이 있습니다.'노션이 사라지면 내 모든 기록이 사라지겠구나... 근데 잠깐만, 무슨 기록이 사라지는지 알고 있나?'그렇습니다. 저는 거의 매일 기록을 해왔지만, 막상 제가 기억하고 있는 기록은 10%도 되지 않았습니다.갑자기 내일 당장 노션이 사라진다고 해도 저는 아쉬워할 수가 없습니다.어떤 기록이 있었는.. 이전 1 다음